끄적끄적 코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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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shed 2023. 3. 2. 20:38
[Java] SWEA - 벽돌 깨기 알고리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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벽돌을 N개 떨어뜨려서 최대한 많은 벽돌을 제거하는 문제입니다.

벽돌에 있는 숫자만큼 상하좌우로 연쇄로 파괴됩니다.
최대한 많은 벽돌을 파괴하기 위해 가능한 조합들을 모두 구해서 시뮬레이션 해봅니다.

DFS방식으로 연쇄적으로 파괴 한 후에 떠 있는 벽돌들을 아래로 내려주어야 합니다.
과정을 끝낸 후 벽돌을 세고 가장 적은 경우 출력합니다.
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BufferedWriter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io.OutputStreamWriter;
import java.util.StringTokenizer;
 
public class Solution {
    static int n;
    static int w;
    static int h;
    static int[][] map;
    static int ans;
 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Exception {
        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        BufferedWriter bw = new BufferedWriter(new OutputStreamWriter(System.out));
        StringTokenizer st = null;
 
        int t = Integer.parseInt(br.readLine());
 
        for (int ts = 1; ts <= t; ++ts) {
           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            n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            w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            h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            map = new int[h][w];
            ans = 987654321;
 
            for (int i = 0; i < h; ++i) {
               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                for (int j = 0; j < w; ++j) {
                    map[i][j]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
            int[] arr = new int[n];
            for (int i = 0; i < w; ++i) {
                arr[0] = i;
                MakeCom(i, arr, 1);
            }
            bw.write("#" + ts + " " + ans + "\n");
        }
         
        bw.close();
    }
 
    public static void CountBlock(int[][] newMap) {
        int sum = 0;
        for (int i = 0; i < h; ++i) {
            for (int j = 0; j < w; ++j) {
                if (newMap[i][j] == 0) {
                    continue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++sum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ans = Math.min(ans, sum);
    }
 
    public static void GravityBlock(int[][] newMap) {
        for (int j = 0; j < w; ++j) {
            int index = -1;
            for (int i = h - 1; i >= 0; --i) {
                if (index == -1 && newMap[i][j] != 0) {
                    continue;
                } else if (index == -1 && newMap[i][j] == 0) {
                    index = i;
                } else if (index != -1 && newMap[i][j] != 0) {
                    newMap[index][j] = newMap[i][j];
                    newMap[i][j] = 0;
                    --index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 
    public static void DestroyBlock(int[][] newMap, int y, int x) {
        int newC = newMap[y][x];
        int[] dy = { 0, 1, 0, -1 };
        int[] dx = { 1, 0, -1, 0 };
 
        newMap[y][x] = 0;
        if (newC == 1) {
            return;
        }
 
        for (int i = 0; i < 4; ++i) {
            int nextY = y;
            int nextX = x;
            for (int j = 0; j < newC - 1; ++j) {
                nextY += dy[i];
                nextX += dx[i];
                if (nextY < 0 || nextX < 0 || nextY >= h || nextX >= w) {
    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if(newMap[nextY][nextX] == 0) {
                    continue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    else if(newMap[nextY][nextX] == 1) {
                    newMap[nextY][nextX] = 0;
                } else {
                    DestroyBlock(newMap, nextY, nextX);
                }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 
    public static void TargetBlock(int[][] newMap, int loc) {
        for (int i = 0; i < h; ++i) {
            if (newMap[i][loc] > 0) {
                DestroyBlock(newMap, i, loc);
                break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    CountBlock(newMap);
    }
 
    public static void CreateNewMap(int[][] newMap) {
        for (int i = 0; i < h; ++i) {
            for (int j = 0; j < w; ++j) {
                newMap[i][j] = map[i][j]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 
    public static void Simulation(int[] arr) {
        int[][] newMap = new int[h][w];
        CreateNewMap(newMap);
        for (int i = 0; i < n; ++i) {
            TargetBlock(newMap, arr[i]);
            GravityBlock(newMap);
        }
    }
 
    public static void MakeCom(int index, int[] arr, int cnt) {
 
        if (cnt == n) {
            Simulation(arr);
            return;
        }
        for (int i = 0; i < w; ++i) {
            arr[cnt] = i;
            MakeCom(i, arr, cnt + 1);
        }
    }
}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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